본문 바로가기
내추럴 와인

내추럴 와인 추천, 장 피에르 호비노(Jean-Pierre Robinot) 샤흠, 이리스

by Paris love 2022. 11. 6.
728x90

1. 와인 추천 및 페어링

이번에 추천드릴 내추럴 와인은 장 피에르 호비노의 와인입니다. 먼저 소개드릴 ‘샤흠’은 꿀, 레몬, 자글자글한 기포, 오크 느낌이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. 이 와인은 기름기가 많은 방어나 메로와 같은 생선 요리랑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. 샤흠은 프랑스어로 ‘매력’이라는 뜻인데 와인을 오픈하고 지날수록 정말 맛있었어요. ‘이리스’는 꿀, 레몬, 서양배, 오크, 바닐라 향 느낌이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. 이 와인은 앞에 소개드린 ‘샤흠’ 보다는 오크향이 조금 더 많은 느낌이었어요. 장 피에르 호비노 생산자는 프랑스 파리에서 최초 내추럴 와인바를 운영했으며 와인잡지도 운영했습니다. 그 후 고향으로 돌아가 내추럴 와인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. 호비노의 와인들은 한국에서도 보기 힘들 정도로 구하기 어려운데 저는 얼마 전 유럽여행 중에 구입해서 한국까지 데려와 마셔봤어요. 한국에서는 구하기도 힘든 호비노의 와인들이 파리에서는 쉽게 구할 수 있더라고요. 혹시나 유럽여행을 계획하시고 있으시면 유럽에서 꼭 드셔 보시길 추천드려요.

 

 

2. 와인의 종류와 품종

  • 샤흠(L’Ange Vin Le Charme du Loir)은 슈냉 블랑(Chenin Blanc) 품종으로 만들어진 화이트 와인입니다.
  • 이리스(L’Ange Vin L’iris)는 슈냉 블랑(Chenin Blanc) 품종으로 만들어진 화이트 와인입니다.
  • 뤼미에흐 드 성스(Lumiere des sens)는 피노 도니스(Pineau D’Aunis) 품종으로 만들어진 레드 와인입니다.

호비노 와인
호비노 와인

 

728x90

댓글